Loading...

참옻으로 아토피 잡는다

4,506 views

Loading...

Loading...

Transcript

The interactive transcript could not be loaded.

Loading...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May 26, 2011

"아기가 아토피가 심해서 귀 뒤쪽에서 피가 흐를 정도로 긁고, 머리도 긁어서 상처 투성이었는데 참 옻 성분 제품들을 한 달 썼더니 이제 전혀 안 긁어요."

이정은 씨는 생후 5개월부터 아토피로 인한 가려움 때문에 잠도 제대로 못 자는 상욱이(남, 10개월) 걱정에 하루도 편할 날이 없었다. 그런데 지난 2월부터 참 옻 성분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는 상욱이의 아토피가 눈에 띄게 개선됐다고 한다.

지난 4월 22일 청주MBC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창사 41주년 특집프로그램 참 옻'에서는 아토피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참 옻 제품들을 집중 조명하고, 제1회 장기 난치병 감소를 위한 프로젝트(일명 장난감 프로젝트) 체험단 수기를 방영해 주목을 끌었다.

장난감 프로젝트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충북도립대학 루즈벨트 RIS사업단이 주관한 옥천지역의 참옻 라이프케어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정부사업이다. RIS사업단은 지난 1월 29일 아토피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제품 개발을 완료한 후 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2월 13일 설명회를 열어 무료체험단 10명을 모집했다. .

청주MBC는 이날 방송을 통해 무료체험단에 선정된 상욱 군의 사례를 소개하며 한 달 동안 참 옻 성분이 함유된 아토펙트 비누, 베이비로션 등으로 피부 보습을 충분히 해줬더니 몸을 긁는 일 없이 밤에 편히 자는 등 아토피 증상이 개선됐다고 전했다. 방송에 따르면 체험단 10명 중 8명이 가려움증이 줄어들어 큰 만족을 얻었다. 그 중 한명은 19년동안 앓아온 아토피 중증 환자였으나 한달만에 완치가 되는 마치 기적같은 일이 벌어졌다


아토펙트를 개발한 한국내쇼날주식회사 김형철 대표이사는 "옻에는 우루시올이라는 성분이 있어 옻을 타는 경우가 있지만 자체개발로 알레르기를 없애는 고분자 우루시올인 폴리우루시올을 개발했다"며 "아토피로 고생하는 영·유아를 위해, 소량으로도 큰 효능을 높이는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Loading...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