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민족 대명절 설날, 스마트하게 보내자! / YTN 사이언스

140 views

Loading...

Loading...

Transcript

The interactive transcript could not be loaded.

Loading...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Feb 12, 2018

■ 이요훈 / IT 칼럼니스트

■ 이요훈 / IT 칼럼니스트

[앵커]
이번에는 IT트렌드를 소개해 드리는 'IT 체크리스트'시간입니다.

IT 칼럼니스트 이요훈 씨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IT 트렌드를 말씀해 주실 건가요?

[인터뷰]
이번 주엔 바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에 밸런타인데이에 설까지 기념할 만한 일정이 겹쳤는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도 올해 첫 번째 연휴인 설날을, 보다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앵커]
설날 연휴를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인터뷰]
먼저 그동안 AI 스피커를 설치만 해놓고 쓰지 않거나, 음악만 듣는 용도로 쓰셨다면 이번에 한번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명절을 앞두고 인공지능 스피커들이 줄줄이 업데이트를 실시해서 새로운 기능이 늘어났습니다.

먼저 카카오 미니에서는 드디어 택시를 부를 수 있게 됐습니다. 헤이카카오앱과 카카오 택시앱에서 설정해 주면 가능한데요. '어디로 가는 택시 불러줘' 하면 택시가 호출됩니다. 이것 말고도 여러 가지 기능이 많이 좋아졌는데요. 예를 들어 '상암동 YTN까지 얼마나 걸려?, 부산까지 얼마나 걸려?'하고 물어보면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으로 얼마나 걸릴지 체크해서 말해 줍니다.

그 밖에 KT 지니는 외국인처럼 영어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고, SKT 누구는 사물인터넷 가전과 연결해 실내 공기질을 파악해 보여주는 서비스도 들어갔으니까요. 한번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앵커]
정말 편리하겠네요.

역시 설날 연휴에 가장 걱정되는 것은 교통편일 것 같은데요. 인공지능 스피커가 막히는 길을 알려주거나 그러지는 않죠?

[인터뷰]
아직 스피커가 알려주지는 못합니다. 대신 이 스피커에 쓰인 인공지능이 이미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앱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단 많이 쓰시는 SKT의 티맵에 '누구'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고요. KT 역시 원내비에 기가지니 플랫폼을 탑재했습니다.

이렇게 인공지능 플랫폼이 네비앱에 탑재되면 좋은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는 겁니다. 가다가 편의점이나 주유소에 들려야 한다거나, 과속 카메라 위치를 확인한다거나, 가까운 CCTV 영상을 확인해서 교통 상황을 파악할 수가 있겠죠.

그리고 실시간 교통 상...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

Loading...

Advertisement
When autoplay is enabled, a suggested video will automatically play next.

Up next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