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Habitat for Humanity IMPACT ASIA (30 sec) 한국어 버젼

62 views

Loading...

Loading...

Transcript

The interactive transcript could not be loaded.

Loading...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Dec 8, 2014

Habitat for Humanity IMPACT ASIA (30 sec) 한국어 버젼

자, 빈곤의 악순환이 무엇일까요?

여러분과 제가 당연하게 여기는 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가난을 대물림하며 살고 있습니다. 아시아태평양지역 43억 인구 가운데 다섯 명 중 한 명은 기준 이하의 주거환경에서 삽니다. 안타까운 소식이죠? 하지만 해결책이 있습니다. 빈곤의 악순환을 끊게 할 몇가지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적절한 집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집, 혹은 가정이 무엇인가요? 단순히 비를 피하는 곳이 아닙니다. 집은 안전하고 건강하고 안락하게 생산적으로 살아야 할 환경입니다. 아태 지역 내 수많은 사람들이 오염된 물과 비위생적 환경으로 인해 질병의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약 7억명의 아시아 사람들이 전기 없이 살며 해만 지면 일도 못하고 공부도 못합니다. 이들이 취사나 난방을 위해 쓰는 고체 연료로 인해 실내공기가 오염되면서 매년 약 2만명의 5세 미만 어린이들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시골에서 도시로 몰려들면서 세계적으로 매일 2만채의 거주지가 새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안락한 집에 대한 수요가 이처럼 큽니다. 좋은 집은 특히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해주고, 10년 주거할 권리는 여성들에게 동기부여가 됩니다. 폭력으로부터 약자가 보호되도록 모든 문이 잠글 수 있어야 하며, 모두가 원하는 모습으로 생산적으로 살고 자녀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개인적인 공간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집이 주는 진정한 가치이죠. 모두에게 안락한 집을 제공하는 일에 기업, 금융기관, 정부, 시민, 그리고 공동체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주거 관련 기관들은 가진 경험과 평판을 활용해 친 서민 주거 정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주거관련 분야에서의 일자리 하나는 다른 분야의 일자리 2개에 해당하며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해비타트는 1983년부터 아태지역의 150만명의 사람들에게 소박하고 튼튼한 집을 제공해 왔습니다. 해비타트는 2020년까지 아시아태평양의 1,500만명에게 안전한 서민 주택을 제공한다는 것과, 이를 위해 1,000만명의 자원봉사자, 옹호자 및 후원자들이 이 노력에 함께 참여하게 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세계 인구가 83억명으로 늘어나고 그 중 절반은 아시아에서 살게될 것입니다. 이는 또 다른 7억명의 사람들에게 집이 필요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 계획은 단순 명료합니다. 우리 주위의 수 백만 저소득층 가정들이 안전하게, 생산적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바로 그 집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Loading...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