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안용복 #2차_도일 #조울양도감세장

영상한국사 I 187 안용복의 2차 도일, 일본 어민의 울릉도, 독도 어업행위 금지를 약속받다

413 views

Loading...

Loading...

Transcript

The interactive transcript could not be loaded.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Mar 14, 2019

안용복 1차 도일 이후 조선 조정은 일본 막부를 대행한 대마도와 울릉도ㆍ독도 문제에 대해 논의를 했고 결국 1696년 일본 막부는 이 지역에서 일본 어민의 도해와 어업활동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도 대마도주가 서계 접수를 미루면서 일본 어민들의 불법조업이 계속되자 안용복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갔다. 안용복은 배에 ‘조울양도감세장’이라는 깃발을 내걸고 관복을 입어 조선의 정식 사절로 가장한 채 백기주 태수를 만나 일본 어민들이 계속해서 불법조업을 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강력하게 항의했다. 또한 안용복은 대마도주의 죄상을 고발하는 문서 등을 작성해 일본 막부에 전달하기도 했다. 결국 일본 막부는 울릉도와 독도가 조선의 영토라는 서계를 인정함으로써 분쟁은 일단락됐다.

#안용복#2차_도일#조울양도감세장#울릉도_독도_영토권과_어업권_인정

Loading...

Advertisement
When autoplay is enabled, a suggested video will automatically play next.

Up next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