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문 대통령 "보훈가족 눈물 안흘리게 하겠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206 views

Loading...

Loading...

Transcript

The interactive transcript could not be loaded.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Jun 5, 2018

문 대통령 "보훈가족 눈물 안흘리게 하겠다"
[뉴스리뷰]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유공자·보훈 가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분들이 눈물 흘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고귀한 희생을 각별히 예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현충일에 앞서 청와대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초청 오찬을 가진 문재인 대통령.

"나라다운 나라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이 자부심을 가질 때 완성된다"며 각별히 예우하겠다고 거듭 약속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분들과 가족들이 억울함과 서러움에 눈물 흘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예산 부족이나 법령 미비라는 핑계를 대지 않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보훈은 강한 국가의 주춧돌이라며 유공자와 가족들에 대한 지원 확대도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마지막 가시는 길까지 영예를 지킬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무연고 국가유공자까지 품격있는 장례를 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오찬에는 세월호에서 제자들을 구하다 목숨을 잃은 단원고 교사와 순직 소방관, 경찰관 가족도 함께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국가와 국민을 위한 희생 하나하나를 귀하게 예우하고 존경하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신분상의 이유나 법령 미비로 억울한 일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가가 나서 유공자 한분이라도 더 찾아내 마땅히 갖춰야 할 예우를 다하겠다며 정의가 보상받는 나라를 만들어가겠다고 힘줘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ssh82@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Loading...

Advertisement
When autoplay is enabled, a suggested video will automatically play next.

Up next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