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산업전문 뉴스채널 itsTV] 105조 원 시장 미래산업

757 views

Loading...

Loading...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Jul 14, 2011

[아나운서]

산업과 기술의 발전은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에 힘입어 또 다른 시대를 열게 될 미래산업들이 등장할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지식경제부 R&D 전략기획단은 미래산업을 선도할 사업단을 출범시켰습니다. 보도에 이창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차세대 그린수송 시스템의 대표주자인 전기자동차는 미래 산업으로 빼놓을 수 없는 신성장동력입니다.




앞으로 일반자동차와 다를 바 없는 고성능 전기자동차의 생산은 글로벌 경쟁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면적의 박막태양전지 역시 제 2의 반도체 신화를 이룰 준비가 한창입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의 성장은 그동안 고비용으로 발이 묶였던 박막태양전지의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연평균 38%의 고성장과 함께 오는 2020년이면 박막태양전지 시장도 14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터뷰 - 장 택 용 사장 / (주)테라세미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기술을 바탕으로 해서 본격적으로 낮은 원가와 높은 효율을 갖추는 그런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바로 박막태양전지라 생각하고......




지난 13일, 지식경제부는 이 같은 미래산업을 주도할 사업단을 선정하고 출범시켰습니다.




사업단은 전기자동차와 박막태양전지 분야 외에도 천연물 신약과 IT융복합 기기용 시스템 반도체, 토털 에너지 솔루션 등 5개 분야로 구성됐습니다.




[인터뷰 - 최 중 경 지식경제부 장관]

~대·중소기업이 기술개발단계부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면서 동반성장 R&D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오늘 미래산업선도기술개발 협약체결은 우리 경제가 당면한 과제를 풀어내는데 매우 뜻 깊은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출범식을 통해 대·중소기업과 연구소, 대학 등으로 구성된 사업단은 앞으로 미래 먹거리를 위한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86개의 중소·중견기업과 37개 대기업 등 총 160개 기관이 참가한 동반성장 R&D 생태계가 구축된 것입니다.




이 사업단들이 3년 후 사업화에 성공할 경우, 총 6,000억 원의 투자로 오는 2020년이면 105조 원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tsTV산업뉴스 이창수입니다.


산업전문 뉴스채널 itsTV
http://www.itstv.net

Loading...

Advertisement
When autoplay is enabled, a suggested video will automatically play next.

Up next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