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개막

3,779 views

Loading...

Loading...

Transcript

The interactive transcript could not be loaded.

Loading...

Loading...

Rating is available when the video has been rented.
This feature is not available right now. Please try again later.
Published on Mar 26, 2012

핵테러 방지를 목표로 하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세계 주요국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됐습니다.

[ 이동직 기자가 보도합니다.]

'더 평화롭고 더 안전한 세계'를 슬로건으로 하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오늘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됐습니다.

미.일.중.러 등 53개국 정상과 유엔 등 4개 국제기구 대표 58명이 참석하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입니다.

정상회의는 오후 4시 30분 이명박 대통령이 국빈 한 명 한 명을 일일이 맞는 공식 환영행사로 시작됐습니다.

국빈들은 이명박 대통령과 악수를 하고 가벼운 대화를 나누면서 친근감을 표시했습니다.

지금은 환영행사가 끝나고 정상들의 첫 회의라고 할 수 있는 '정상업무 만찬'이 진행중입니다.

정상들은 지난해 워싱턴 정상회의 이후 참가국들의 고농축 핵물질 폐기와 비핵화 현황 등의 워싱턴 코뮈니케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회의 첫날 공식 일정은 지금 진행중인 정상업무 만찬을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회의 이튿날인 내일 정상들은 두 차례 회의를 통해 정상 선언문인 '서울 코뮈니케'를 채택합니다.

선언문에는 무기급 핵물질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고 원자력 시설에 대한 물리적 보호를 강화하는 등의 내용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Loading...

Advertisement
When autoplay is enabled, a suggested video will automatically play next.

Up next


to add this to Watch Later

Add to

Loading playlists...